합덕·당진 투자정보/★ 합덕역 개발자료

합덕역/합덕역세권 구간 6월경에 설계및 시공사 선정

좋은땅이야기공인 2011. 2. 11. 15:45



 

 

 

 

 

 

서해선 복선전철 합덕역 구간 설계 발주관련내용

 

 

서해선 턴키 8~9월 발주예정 

10개공구로 분할…턴키 2~3개 공구

4조원 규모의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 턴키가 8~9월 경 발주될 전망이다.

국토해양부와 철도시설공단은 서해선 복선전철에 대한 기본계획을 24일 고시했다고 밝혔다.

10개 공구로 발주되는 서해선 복선전철은 총 3조9천284억원 규모로 연장 89.2km와 정거장 6개소, 송산차량기지를 건설하는 초대형 건설사업이다.

턴키발주 방법과 시기는 내달 열리는 대형공사심의에서 결정된다. 공단 측은 1월말 국토부측으로부터 통보를 받아 2월경 구체적인 일정 및 건설방향을 공고한다는 방침이다.

이 경우 턴키공구의 발주시기는 늦어도 8~9월경이 될 것으로 보인다. 턴키는 장대교량 및 지장물이 많은 구간 등 2~3개 공구에 적용될 것으로 예측된다.

당초 이달 중순에 발주될 예정이었던 설계는 기관별 업무협의 등의 이유로 내달경 발주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설계의 규모와 난이도를 볼 때 기술제안방식이 적용될 것”이라며 “현재 대형엔지니어링사를 중심으로 짝짓기가 진행중에 있다”고 말했다.

최저가공구에 대한 발주는 기본,실시설계가 마무리되는 2012년 5~6월경으로 예상된다.

서해선은 지난 9월 정부가 발표한 ‘KTX 고속철도망 구축전략’에 부합하도록 설계속도 230㎞/h의 고속화 철도로 계획됐다.

향후 시스템을 개량할 경우 270㎞/h까지 속도향상이 가능하도록 노선계획을 수립했다.

정장희 기자 h2hideo@

 

12월 27일 서해선 입찰공고 내역


2010-02-000511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제8공구 노.. 3,824,000,000 2010년12월27일 2011년02월09일 공고게시
2010-02-000510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제10공구 .. 6,313,000,000 2010년12월27일 2011년02월09일 공고게시
2010-02-000513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제6공구 노.. 4,377,000,000 2010년12월27일 2011년02월09일 공고게시
2010-02-000515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제2공구 노.. 5,420,000,000 2010년12월27일 2011년02월09일 공고게시
2010-02-000512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제7공구 노.. 4,621,000,000 2010년12월27일 2011년02월09일 공고게시
2010-02-000514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제3공구 노.. 5,000,000,000 2010년12월27일 2011년02월09일 공고게시
2010-02-000500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제1공구 노.. 6,249,000,000 2010년12월27일 2011년02월09일 공고게시

 

** 제 4공구, 5공구, 9공구는 2011년 6월 턴키공사로  일괄 발주할 예정임 **

 

2011년도 시설공사 집행계획서 ( 신규)- 출처: 한국철도 시설 공단 

 

46 6월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제4공구 건설공사 총연장 11.5Km 공사기간(착공일로부터 60개월)
충청남도 당진군, 아산시 일원 턴키     370,600  

47 6월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제5공구 건설공사 총연장 5.1Km 공사기간(착공일로부터 60개월)
충청남도 아산시,경기도 평택시 일원  턴키            464,300  

48 6월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제9공구 건설공사 총연장 10.5Km 공사기간(착공일로부터 60개월) 


 

 

 

 

턴키방식 [ turn-key ]

일괄시공업자가 건설공사에 대한 재원조달, 토지구매, 설계와 시공, 운전 등의 모든 서비스를 발주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방식

턴키방식은 플랜트 수출이나 해외 건설공사 등에서 수주방식 중 하나로, 키(열쇠)만 돌리면 설비나 공장을 가동시킬 수 있는 상태로 인도한다는 데서 유래했으며 '일괄수주계약'이라고도 한다.

시공자조사, 설계에서부터 기기조달, 건설, 시운전 등 전과정을 맡게 된다. 인력이 부족한 중동국가들로부터 플랜트 상담이 대부분 턴키 방식으 로 이뤄진다.



 

 

 

 

 

 

 

 

 

고 시 문

 

 

 

 

국토해양부 제2010 - 986호

 

철도건설법」 제7조제4항에 의거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 기본계획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0년 12월24일

 

국토해양부장관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 기본계획

 

1. 사업명칭 : 서해선 홍성~송산 복선전철 건설사업

 

2. 사업목적 :

 

- 서해안권 지역개발 촉진 및 교통편의 증진

 

- 철도수송체계를 경부축과 서해축 2축 체제로 전환하여 경부선

선로용량 부족 해소

 

3. 사업시행자 명칭 및 주소

 

- 명칭 :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신안동 264번지

 

4. 사업의 내용 :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경기도 화성시 문호동 89.2㎞

 

- 노반, 건축, 궤도, 전기, 통신, 신호 및 기타 부대시

 

5. 사 업 비 : 39,284억원

 

6. 사업기간 : 2010~2018년

7. 사업노선의 주요 경유지(시․종점 및 정거장)

 

주요경유지

행 정 구 역 상 위 치

비 고

시점(홍성역)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415-16

기존역 활용

장래역

충청남도 예산군 삽교읍 삽교리 일원

신 설

101정거장

충청남도 당진군 합덕읍 합덕리 일원

신 설

102정거장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 해암리 일원

신 설

103정거장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황산리 일원

신 설

104정거장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하길리 일원

신 설

105정거장

경기도 화성시 신남동 일원

신 설

종점(106정거장)

경기도 화성시 문호동 일원

신 설

 

※ 역명은 향후 준공시점에서 역명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확정할 계획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