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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덕역/서해선복선전철] 합덕역과 서해선 복선전철

좋은땅이야기공인 2011. 3. 16. 14:27



 

 

 

 

 

합덕역을 경유하는 서해선 복선전철의 노선에 대한 안내입니다.

 

대부분 지도를 통해서 합덕역과 서해선 복선전철 노선에 대한 내용을 아시겠지만,

 

합덕역을 통과한 서해선 복선전철이, 안산을 지나 그 위에선 어느곳으로 이어지는지에 대해선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어떤분들은, 합덕역을 경유하는 서해선 복선전철이 천안에서 오는걸로 알고계시기도 합니다 ^^

 

 

먼저 합덕역을 경유하는 서해선 복선전철의 노선도입니다.

 

 

 

 

위와같이 안산송산 그린시티에서 시작해서 화성시청, 향남, 안중, 인주,합덕역을 지나 홍성까지 이어집니다.

 

홍성은 충남도청신도시가 들어서는곳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장래 신설역이라고 표시된 삽교역이 있습니다.

 

2010년 주민설명회 당시엔 빠져있던 역인데(이때에는 인주역도 빠져있었죠)

 

이후, 지자체의 요구와 여러가지 정치적인 이유들로 인해서, 인주역은 역사를 건설하고,

 

삽교역은 장래 도시계획이 세워지면 추가로 역사를 건설하기로 협의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여러분들이 알고계신 노선은 여기까지구요.

 

 

 

아래 이미지는 안산 윗쪽의 노선안내, 즉 안산에서 여의도와 대곡 방향으로 갈라지는 노선에 대한 안내입니다.

 

 

 

 

위와같이 원시에서 연결되어

 

소사-원시간 노선을 통과한후, 시흥시청에서 대곡(소사-대곡) 과 여의도방향(신안산선)으로 갈라지는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2010년 4월 국토부의 주민설명회 내용대로라면,

 

합덕-여의도까지 단 52분만에 도착합니다.

 

 

합덕에 전철역이 들어온 이후, 합덕의 발전가능성에 대해서 여러가지 의견들이 많습니다.

 

후에 이에대해선 좀 더 자세히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만....

 

1] 합덕역을 통과하는 서해선 복선전철은 국가광역교통망 사업의 일환입니다.

    천안 장항간 지역노선전철의 신창역같은 자그마한 경유역이 아닌 물류기지까지 들어서게될 대규모 역이 될것입니다.

 

2] 현재 인구 1만 1천명 내외의 합덕에, 테크노폴리스 125만평, 각종산업단지 80여만평등...

    200만평 이상의 개발이 예상되어 있습니다.

    개발이 완료되면 유동인구포함 5만5천의 도시가 될수 있다합니다.

    1만에서 5만으로... 단순히 생각해봐도 5배는 커지겠네요...

 

 

합덕역과 테크노폴리스가 합덕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는 다음에 좀 더 자세히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